가정 사역

가정 사역-예배 (Family Ministry)


가정에 충실하고 부모로서, 자녀로서, 또 부부로서, 형제로서 각자에게 주어진 책임을 바르게 이행 하여 가정을 지켜 내는 것은 하나님이 기쁘게 받으시는 예배입니다.


각 교회에는 ‘가정 예배-사역부’가 설립되고 운영되어야 합니다.

가정은 하나님이 창조하신 제도입니다. 하나님의 형상을 닮은 아담을 창조하시고 그에게 필요한 아름다운 자연 환경과 갖은 채소와 열매를 허락하셨으나 독처 하는 것이 본질적으로 좋지 않아 하와를 지으셨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고로 “남자가 부모를 떠나 그 아내와 연합하여 둘이 한 몸 (창 3:24)”을 이루는 것은 하나님의 섭리입니다. 아울러, 가정은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 (창 1:28)”하라고 하신 세상을 향한 하나님의 목적을 달성하는 제도입니다. 성경은 그리스도인들에게 이 중요한 가정을 지킬 것을 디모데 전서 등을 통해서 누차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말세가 가까운 이 때 인간에게 가장 중요하고 필요한 가정이 무너지고 있습니다. 장시간의 노동, 불필요한 물질적 추구, 술과 육신의 정욕을 추구하는 개인주의 등 가정을 파탄으로 이끄는 세상의 잘 못된 문화와 정서들.... 이로 인해서 하나님의 형상을 닮은 인간이 망가지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서 사회가 붕괴되어가고 있습니다. 한국을 보자면, 자살율이 제일 높은 나라. 술을 제일 많이 마시는 나라. 방황하는 청소년들. 어려운 결단을 하는 노인들. 그러나, 교회가 제일 많은 나라. 정말 마귀는 우는 사자와 같이 가정을 파괴하는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교회는 가정 파괴를 불러 오는 요소들을 물리치고, 건강한 가정을 만들어 가는데 필요한 교육과 정보 수집과 훈련을 제공하는 장이 되어야 합니다.

교회는 가정을 지키는데 앞장 서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 교회는
1) 가정 사역 전문가를 배출해 내고,
2) 각 교회에 가정 사역부를 개설하고,
3) 부부의 관계 및 자녀 양육, 은퇴 준비, 그리고 재정 관리 등에 관한 전문 지식과 자료를 수집하고, 
4) 가정과 자녀 양육에 관한 전문 지식과 자료를 교회와 사회에 전하는 "방송" 매체를 설립하여 운영해야 합니다.

(이 사역은 목사가 담당할 분야가 아닙니다. 마치 자동차를 유지하고 고치려면 정비공을 찾아가고 수술을 해야 하면 의사를 찾아 가듯이, 가정 사역은 이 분야를 집중적으로 공부하고 훈련 받은 전문가가 담당해야 합니다.)
나눔사역
정의사역
가정사역
주는 사랑체 아카데미
Crosslife Discipleship Church
P.O. Box 2251
Parker, CO 80134

email: Crosslife.park@hotmail.com
(213) 739-7879
COPYRIGHT © 2022 CROSSLIFELA.ORG All RIGHTS RESERVED